돈벌고싶다

바이비트와 파이썬을 이용한 자동매매 프로그램 - 프롤로그 본문

자동매매-바이비트

바이비트와 파이썬을 이용한 자동매매 프로그램 - 프롤로그

coinwithpython 2022. 4. 26. 18:09
728x90
반응형

 

초보 투자자 & 초보 프로그래머인 백수입니다. 학생일 때부터 주식 및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투자를 진행했었는데, 정말 성공한 것 하나 없네요.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드는 것 역시 성공하진 못했습니다. 생각보다 난관이 많더라구요.

 

 

혹시 저와 같은 수준으로, 저와 비슷한 방식의 시도를 하실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. 이 글은 다음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

 

 

1. 코인 선물 거래자동매매를 구현하고 싶은 분

2. 근데 leverage를 100배까지 설정할 수 있는 거래소에서 자동매매를 하고싶으신 분

3. 하지만 그런 조건의 거래소는 documents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어 공부하는 것이 너무나도 귀찮던 분

 

 

Python의 경우 저는 jupyter notebook을 사용하고 있으나, 무엇을 이용하던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. 자동매매를 만들려면 사실 ipynb 보다는 py가 더 맞는 형식이기도 하구요. 거래소의 경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Bybit를 사용합니다. (이때 당시만 해도 수수료 때문에 선택했는데, 이제는 다른 거래소를 쓰는 것이 더 좋아보이기도 하네요)

 

 

앞서 말씀드렸지만, 저는 실패하였기 때문에 저의 글만 읽고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는 것은 아무 의미 없습니다. 단지, 여러분의 성공으로 가는 길에 미약하게 부스터를 달아주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신다면, 분명 유용한 부분도 있을 듯 합니다. 그럼 시작하겠습니다.

728x90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