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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이비트와 파이썬을 이용한 자동매매 프로그램 - 7. 오류 수정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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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버리지와 관련하여 아주 큰 오류를 하나 범하고 있었다. 바이비트에서 레버리지를 줄 경우, 진입 수량인 qty 역시 레버리지 만큼 곱해야 한다. 이유는 바이비트에서 진입 수량은 레버리지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.
매수 주문을 하는 API인 place active order을 이용하여 "0.1 비트코인으로 레버리지 3배 long에 걸어줘~"라는 명령을 하면 0.1 비트코인을 long에 3배 레버리지로 배팅하는 것이 아니라, 0.1 비트코인이 이미 레버리지 3배가 적용된 수량으로 인지하고 0.033 비트코인에 대해 롱 배팅을 해버린다.
즉, 0.1 비트코인만큼 3배 레버리지로 롱 포지션을 잡고, 내 계좌에 1 비트코인이 있었다면 0.9가 아닌 0.967만큼의 잔액이 남은 것이다.
기존에 블로그에 올린 코드들 역시 수정해야 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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